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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모드, mod) 만들기 방법을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 손 무기와 방패를 사용하는 소서리스를 양손 폴암 (아테나의 진노) 착용한 모습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스킨을 처음 접하시거나 사용법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먼저 읽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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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안정적인 플레이를 좋아해서 사신 소서를 플레이하지는 않지만 방패 없이 큰 싸이드를 휘두르는 시원시원한 룩은 부럽더군요.
한 손 무기에 한 손 모너크.. 천편일률적인 룩이 지겨우시면 한 번 써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방패를 보이지 않게 지우겠습니다. 대부분 모너크를 쓰시기 때문에 모너크의 노멀 등급에 해당하는 카이트 실드의 json 파일을 수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data\hd\items\armor\shield\kite_shield.json 파일입니다. 메모장 같은 곳에서 여시고 모든 내용을 지워 크기가 0KB인 파일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json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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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방패, 투구 별 json 파일이 어떤 것인지 모르시는 분은 아래 디아블로2 레저렉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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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무기를 양손 싸이드로 변경할 건데요. 저는 아테나의 진노 룩을 좋아해서 이것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주로 쓰시는 신오브, 죽음의 깊이 (디멘셔널 샤드), 프레일 오심, 크리스탈 소드 영혼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신오브와 죽음의 깊이의 외형 파일은 \data\hd\items\weapon\orb\dragon_stone.json 입니다. 노말 등급 아이템 이름이 자레드 스톤 (Jared's Stone) 인데 다른 게 특이하네요.
프레일은 \data\hd\items\weapon\mace\flail.json, 크리스탈 소드는 \data\hd\items\weapon\sword\crystal_sword.json 입니다.
아테나의 진노 외형 파일인 \data\hd\items\weapon\polearm\athenas_wrath.json 파일을 카피해 위 세개의 파일 위치에 위 세 개의 파일과 동일한 이름으로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기존 자레드 스톤, 프레일, 크리스탈 소드의 외형 정보가 아테나의 진노로 바뀌겠지요.
방패를 지우고 무기 외형을 바꿔 아래와 같이 되었습니다.

이제 캐릭터 모션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아래 방법대로 모션을 변경하면 게임 도중 멈추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바로 멈추지는 않고 10분 정도 플레이 후 멈추는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 제보해 주신 도리도리님 감사합니다. :)
참고를 위해서 아래 문구를 삭제하지는 않았고, 새로운 방법으로 모션을 변경하였습니다. \data\global\excel\weapons..txt 파일을 AFJ Sheet Edit로 열어보면 31행에 크리스탈 소드에 대한 정보가 있는데요, AQ 열에 "1hs"로 되어 있습니다. 캐릭터가 크리스탈 소드를 잡고 있을 때, 한 손 검을 잡은 모션을 취한다는 의미입니다. 폴암류 모션에 해당하는 "stf"로 바꿔 줍니다.

크리스탈 소드와 마찬가지로 Flail, Swirling Crystal, Dimensional Shard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해당 열을 "stf"로 바꿔 줍니다.
캐릭터 멈춤 문제가 있는 위 방법을 대신하여, 캐릭터 모션 정보를 변경하여 한 손 무기 모션을 양손 (폴암) 무가 모션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소서리스의 모션 정보는 \data\hd\character\player\sorceress\sorceress_state_machine.json 파일에서 기술되는데요. "1hs"로 검색해 보시면 아래와 같은 부분이 나옵니다.
상황별로 어떤 모션을 취할지에 대한 정보인데요, 아래는 캐스팅 상황에서의 동작입니다.
"1hs"와 "1ht"의 모션을 "stf_cast"로 바꿔줍니다. 이렇게 하면 한 손 무기를 들고 캐스팅할 때 양손 폴암 캐스팅 동작을 취하게 됩니다.
|
{
"type": "AnimationState",
"name": "State_Cast",
"_name": "Cast",
"audioId": "",
"loopCount": 1,
"stateId": 10,
"modeId": 10,
"skillIndex": -1,
"stepIndex": 0,
"animationBindings": {
"hth": [
"hth_cast"
],
"bow": [
"bow_cast"
],
"1hs": [
"stf_cast"
],
"1ht": [
"stf_cast"
],
"stf": [
"stf_cast"
],
|
같은 방법으로 모든 AnimationState의 "1hs"와 "1ht"의 모션을 "stf_xxxx"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적용하니 무기를 양손으로 들었습니다!
스월링 크리스탈의 경우, 위처럼 적용하여도 캐릭터 선택창에서는 한손검처럼 아래로 내리고 서 있는 자세로 있는데, 이 부분은 좀 더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양손 모션으로 제대로 적용됩니다.
여기까지 작업한 파일입니다. 아래 파일의 압축을 풀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설치 경로 mods의 data에 붙여 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기존 mods에 동일 파일이 이미 있다면 그대로 덮어쓰지 마시고 위 설명을 읽고 필요한 텍스트만 해당 파일에 붙여 넣으시기 바랍니다. (기존 스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싸이드 룩으로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스킨 사용에 따른 불이익은 알려진 바가 없으나, 명확한 기준도 없습니다. 불이익 발생 시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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