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기 엑스 - 가볍고도 강력한 계산기 - Google Play 앱
가볍지만 꼭 필요한 기능들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고, 단순하지만 세련된 UI로 친숙하고도 편리하게 업무를 도와주는 계산기 엑스입니다.
play.google.com
디아블로2 레저렉션 셀프 스킨 (모드, mod) 만들기 방법을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냉기 갑옷 타격 효과를 이용하여 냉기 스킬 타격 이펙트를 크게 보이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스킨을 처음 접하시거나 사용법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먼저 읽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023.01.10 - [디아블로2 레저렉션/스킨]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스킨 기본 사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스킨 기본 사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셀프 스킨(모드, mod) 만들기 방법을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든 스킨 사용을 위해 먼저 알아야 할 기본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아블로2 레
codemori.tistory.com
디아블로2 레저렉션 2.5 패치 이후 파괴참이 등장하면서 냉기소서가 대세로 자리 잡았는데요.
냉기 쪽 스킬들이 원소술사의 다른 스킬들에 비해 타격 이펙트가 미미한 것 같습니다. 첫 공격 타격은 파랗게 언 것으로 볼 수 있지만 그다음 공격들은 타격되었는지가 잘 보이지 않죠.
특히 눈보라 (블리자드)의 경우 공격 범위 내 일부 몹들에게만 타격되는 경우가 많은데, 타격이 되는지 안되는지 알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냉기 스킬들에 타격감을 더해주기 위해, 냉기 공격 타격 시의 이펙트를 수정해 보았습니다. 냉기 공격 타격 시의 이펙트는 \data\hd\overlays\common\ice_explode.json 파일을 살펴보시면 되는데요.
json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다어불로2 레저렉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11.25 - [디아블로2 레저렉션]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스킨 제작에 필요한 파일 얻기 (CascView)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스킨 제작에 필요한 파일 얻기 (CascView)
디아블로2 레저렉션 셀프 스킨 (모드, mod) 제작 방법을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킨 제작에 필요한, json, frontend, texture 등의 파일을 CascView라는 툴을 이용하여 생성하는 방법을
codemori.tistory.com
아래처럼 냉기 갑옷 피격 이펙트를 더해 보았습니다. 파란색 음영 표시 부분입니다.
냉기 갑옷 피격 이펙트는 \data\hd\overlays\sorceress\chillarmor_hit.json 파일에 있습니다.
참고로 냉기 갑옷 외에도 얼어붙은 갑옷 (frozenarmor_hit), 오한 갑옷 (chillarmor_hit)에 대한 피격 이펙트도 있는데요. 냉기 갑옷 피격 효과가 가장 눈에 잘 띄어 선택했습니다.
| {
"type": "Entity",
"name": "entity_root",
"id": 2982795143,
"components": [
{
"type": "VfxDefinitionComponent",
"name": "component_vfx",
"filename": "data/hd/vfx/particles/overlays/common/ice_explode/fx_ice_explode.particles",
"hardKillOnDestroy": false
},
{
"type": "Transform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root_TransformDefinition",
"position": {
"x": 0.0,
"y": 4.5,
"z": 0.0
},
"orientation": {
"x": 0.0,
"y": 0.0,
"z": 0.0,
"w": 1.0
},
"scale": {
"x": 1.0,
"y": 1.0,
"z": 1.0
},
"inheritOnlyPosition": false
}
]
},
{
"type": "Entity",
"name": "entity_root",
"id": 2899967584,
"components": [
{
"type": "Vfx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root_VfxDefinition",
"filename": "data/hd/vfx/particles/overlays/sorceress/chillarmor_hit/fx_ice_chillarmor_hit.particles",
"hardKillOnDestroy": false
}
]
}
|
적용 전 후 차이를 볼까요?
먼저 적용 전입니다.

아래는 적용 후 블리자드 타격 모습입니다.

사실 라이트닝 같은 효과를 넣어주면 타격된 몹들이 더 잘 구분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얼음과 상관없는 효과라 그런지 이질감이 있더군요.
개인적으로 이질감이 있는 스킨을 좋아하지 않아 얼음계열 이펙트만 가지고 구현해 보았습니다.
아래 파일의 압축을 풀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설치 경로 mods의 data에 붙여 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기존 mods에 동일 파일이 이미 있다면 그대로 덮어쓰지 마시고 위 설명을 읽고 필요한 텍스트만 해당 파일에 붙여 넣으시기 바랍니다. (기존 스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킨 사용에 따른 불이익은 알려진 바가 없으나, 명확한 기준도 없습니다. 불이익 발생 시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 스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손에서 강렬한 빛이!! (4) | 2022.11.22 |
|---|---|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손에서 빛이!! (6) | 2022.11.18 |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페이드 걸린 용병 잘 보이게! (0) | 2022.11.13 |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사신 소서 룩 - 방패 버리고 큰 낫을 휘두르자! (9) | 2022.11.11 |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발키리 오라 적용하기 (0) | 2022.11.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