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기 엑스 - 가볍고도 강력한 계산기 - Google Play 앱
가볍지만 꼭 필요한 기능들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고, 단순하지만 세련된 UI로 친숙하고도 편리하게 업무를 도와주는 계산기 엑스입니다.
play.google.com
디아블로2 레저렉션 셀프 스킨 (모드, mod) 만들기 방법을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릭터 손 주위에 둠나이트 (망각의 기사) 파티클을 이용하여 빛 효과를 주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스킨을 처음 접하시거나 사용법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먼저 읽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023.01.10 - [디아블로2 레저렉션/스킨]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스킨 기본 사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스킨 기본 사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셀프 스킨(모드, mod) 만들기 방법을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든 스킨 사용을 위해 먼저 알아야 할 기본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아블로2 레
codemori.tistory.com
지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포스팅에서는 네크로멘서 스켈레톤 메이지 파티클 효과를 이용한 4 원소 빛 적용 방법을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2022.11.18 - [디아블로2 레저렉션] - 디아블로2 레저렉션 모드: 손에서 빛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손에서 빛이!!
네크로맨서의 스켈레톤 메이지 (해골 마법사)를 보면 각각 공격하는 원소에 해당하는 빛이 손에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효과를 캐릭터에 적용하면 어떨까 생각해 봤습니다. 우선
codemori.tistory.com
이번에는 좀 더 강렬한 빛 효과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둠나이트 (망각의 기사)라는 몬스터에 적용된 효과인데 액트 4 카오스 생츄어리 (혼돈의 성역)에 많이 등장하는 저주와 본 스피릿 같은 네크로멘서 스킬을 쓰는 녀석이죠.
자세히 보면 주황 (불), 파랑 (얼음), 녹색 (독), 보라 (?) 네 가지 다른 색의 빛이 손에서 나옵니다.
이 효과는 \data\hd\character\enemy\doomknight2.json 파일을 열어 보시면 볼 수 있습니다.
json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11.25 - [디아블로2 레저렉션] - 디아블로2 레저렉션 모드: 모드 제작에 필요한 파일 얻기 (CascView)
디아블로2 레저렉션 모드: 모드 제작에 필요한 파일 얻기 (CascView)
디아블로2 레저렉션 모드(mod) 제작 방법을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드 제작에 필요한, json, frontend, texture 등의 파일을 CascView라는 툴을 이용하여 생성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
codemori.tistory.com
"particles"로 검생을 해 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파티클 별 색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황: "data/hd/vfx/particles/character/enemy/doomknight2/vfx_doomknight2_ambient_fir.particles"
- 파랑: "data/hd/vfx/particles/character/enemy/doomknight2/vfx_doomknight2_ambient_col.particles"
- 녹색: "data/hd/vfx/particles/character/enemy/doomknight2/vfx_doomknight2_ambient_pos.particles"
- 보라: "data/hd/vfx/particles/character/enemy/doomknight2/vfx_doomknight2_ambient_unh.particles"
위 색상 별 파일명으로 아래 포스팅에서 설명해 드린 마지막 entity의 filename 부분을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2022.11.18 - [디아블로2 레저렉션] - 디아블로2 레저렉션 모드: 손에서 빛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손에서 빛이!!
네크로맨서의 스켈레톤 메이지 (해골 마법사)를 보면 각각 공격하는 원소에 해당하는 빛이 손에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효과를 캐릭터에 적용하면 어떨까 생각해 봤습니다. 우선
codemori.tistory.com
여기에 한가지 더!!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효과로 \data\hd\missiles\sanctuary.json에서 가져왔습니다.
- 푸른 구슬: "data/hd/vfx/particles/missiles/sanctuary/vfx_sanctuary_missile.particles"
이 효과도 위처럼 filename 부분을 교체해 주시면 적용됩니다.
그리고 늑드루에도 이런 효과를 적용하고 싶다는 분이 계셔 추가합니다.
아래 부분을 \data\hd\character\enemy\wolf.json 파일에 추가해 주시면, 늑드루에도 손에 빛이 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
"type": "Entity",
"name": "entity_special4_cld",
"id": 593183634,
"components": [
{
"type": "EntityAttachment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special4_cld_EntityAttachmentDefinition",
"targetbone": "R_Wrist_END"
},
{
"type": "Vfx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special4_cld_VfxDefinition",
"filename": "data/hd/vfx/particles/character/enemy/doomknight2/vfx_doomknight2_ambient_fir.particles",
"hardKillOnDestroy": false
},
{
"type": "TransformDefinitionComponent",
"name": "TransformDefinitionComponent002",
"position": {
"x": -1.0,
"y": 0.0,
"z": 0.0
},
"orientation": {
"x": 0.0,
"y": 0.0,
"z": 0.0,
"w": 1.0
},
"scale": {
"x": 1.0,
"y": 1.0,
"z": 1.0
},
"inheritOnlyPosition": false
}
]
},
{
"type": "Entity",
"name": "entity_special5_cld",
"id": 3418918684,
"components": [
{
"type": "EntityAttachment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special5_cld_EntityAttachmentDefinition",
"targetbone": "L_Wrist_END"
},
{
"type": "Vfx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special5_cld_VfxDefinition",
"filename": "data/hd/vfx/particles/character/enemy/doomknight2/vfx_doomknight2_ambient_fir.particles",
"hardKillOnDestroy": false
},
{
"type": "TransformDefinitionComponent",
"name": "TransformDefinitionComponent002",
"position": {
"x": 1.0,
"y": 0.0,
"z": 0.0
},
"orientation": {
"x": 0.0,
"y": 0.0,
"z": 0.0,
"w": 1.0
},
"scale": {
"x": 1.0,
"y": 1.0,
"z": 1.0
},
"inheritOnlyPosition": false
}
]
}
|
캐릭터에 적용할 때와 달라지는 부분은, 위의 파란색으로 표시한 것처럼 "targetbone"을 "L_Wrist_End"와 "R_Wrist_End"로 바꾸어 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건 늑드루가 캐릭터와 달리 무기 착용 부위가 없기 때문인데요, 설명드리기 다소 긴 내용으로 추후에 포스팅하겠습니다.
그리고 "position"도 "x" 값을 -1.0, 1,0으로 주었습니다. 이건 "L_Wrist_End"와 "R_Wrist_End" 부위가 양 손목에 해당되기 때문에 손목이 아닌 손에 효과가 생기도록 좌표 변환을 해 준 것입니다.
이 부분을 지우거나 "x" 값을 0으로 주면 효과가 손이 아닌 손목에 나타납니다.

위 그림처럼 효과 적용한 파일입니다.
아래 파일의 압축을 풀어 사용하시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설치 경로 mods의 data에 붙여 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기존 mods에 동일 파일이 이미 있다면 그대로 덮어쓰지 마시고 위 설명을 읽고 필요한 텍스트만 해당 파일에 붙여 넣으시기 바랍니다. (기존 스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킨 사용에 따른 불이익은 알려진 바가 없으나, 명확한 기준도 없습니다. 불이익 발생 시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 스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스킨 제작에 필요한 파일 얻기 (CascView) (1) | 2022.11.25 |
|---|---|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함성 외치면 손에서 빛이! (1) | 2022.11.24 |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손에서 빛이!! (6) | 2022.11.18 |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냉기소서에 타격감을 더하다! (1) | 2022.11.15 |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페이드 걸린 용병 잘 보이게! (0) | 2022.11.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