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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레저렉션 셀프 스킨 (모드, mod) 만들기 방법을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콜투암스 (소집) 버프 시전 상태에서 손에 빛으로 알림 효과를 주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스킨을 처음 접하시거나 사용법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먼저 읽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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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 스킨 기본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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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모든 버프 효과는 캐릭터 발 주위에 표시됩니다. 디아블로2 클래식 오리지널 때부터 유지해 오던 방법이죠.
당시에는 버프 효과라 해봐야 팔라딘의 오라, 바바리안의 함성 정도가 전부였고, 한 번에 사용하는 버프도 많아야 서너 개 정도였기 때문에 발 주위에 표시되는 버프 효과로도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장비 착용시 적용되는 오라도 많고, 용병 스킬, 용병 장비 착용까지 더해 기본 다섯 개의 버프는 모든 캐릭터가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버프 적용 시간을 알려주는 인터페이스가 없기 때문에, 바바리인의 함성과 같이 시간 제약이 있는 버프가 켜져 있는지 꺼져 있는지 식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거의 모든 분들이 사용하시는 콜 투 암스 (소집)를 이용한 배틀 커맨드 (전투 명령), 배틀 오더스 (전투 지시) 버프를 손에 파티클 효과를 적용하여 식별할 수 있게 해 보았습니다.
손에 파티클 효과는 아래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포스팅들에서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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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중에서 생츄어리 파티클을 이용한 파란 구슬 효과를 이용해 배틀 커맨드와 배틀 오더스 시전 시 각각 한쪽 손에 파란 구슬이 나타나도록 해 보려 합니다.
먼저 배틀 커맨드, 배틀 오더스 시전시 적용되는 효과는
\data\hd\overlays\common\ 폴더에 있는 battlecommand.json과 battleorders.json 파일에서 기술되고 있습니다.
json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을 모르시는 방법은 아래 디아블로2 레제렉션 스킨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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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battlecommand.json 파일입니다.
지난 손에 파티클 효과 적용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던 푸른 구슬 파티클에 해당하는 entity를 넣어 보겠습니다 아래 파란 음영 표시된 부분입니다.
|
"type": "OverlayDefinition",
"name": "battlecommand",
"entities": [
{
"type": "Entity",
"name": "entity_root",
"id": 2666374947,
"components": [
{
"type": "VfxDefinitionComponent",
"name": "component_vfx",
"filename": "data/hd/vfx/particles/overlays/common/battlecommand/vfx_battle_command_overlay.particles",
"hardKillOnDestroy": false
}
]
},
{
"type": "Entity",
"name": "entity_special3_fir",
"id": 1079187010,
"components": [
{
"type": "Vfx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root_VfxDefinition",
"filename": "data/hd/vfx/particles/missiles/sanctuary/vfx_sanctuary_missile.particles",
"hardKillOnDestroy": false
},
{
"type": "EntityAttachment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special3_fir_EntityAttachmentDefinition",
"targetbone": "L_weapon_attach"
}
]
}
|
battleorders.json 에도 동일한 효과를 넣었고 targerbone만 L_weapon_attach가 아닌, R_weapon_attach로 수정해서 넣었습니다.
그리고 battlecommandcase.json과 battleorderscase.json에도 각각 동일 위치에 위 부분을 복사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파란 구슬이 좀 더 빠르게 나타납니다. 이 파일들은 캐스팅 동작시의 효과를 기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배틀 커맨드, 배틀 오더스를 시전했을때 각각 왼손, 오른손에 파란 구슬이 나타납니다!!

아래 파일의 압축을 풀어 사용하시는 mods의 data에 붙여 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기존 mods에 동일 파일이 이미 있다면 그대로 덮어쓰지 마시고 위 설명을 읽고 필요한 텍스트만 해당 파일에 붙여 넣으시기 바랍니다. (기존 스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한 손 무기와 모너크 방패 외형을 제거하는 효과도 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스킨 포스팅을 보시고 캐릭터 json 파일에 손 파티클 효과를 적용하셨던 분들은 기존 효과를 제거하셔야 위 효과가 보입니다.
*스킨 사용에 따른 불이익은 알려진 바가 없으나, 명확한 기준도 없습니다. 불이익 발생 시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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